Coroutine (코루틴)
- 반환값
1. yield return null;
: Update()가 끝나면 밑에 구문이 실행
2. 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
: 한 프레임워크가 완전히 종료될때 호출.
모든 Update()가 끝나고 화면 렌더링까지 끝났을 때, 밑에 구문이 실행
3. 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
: FixedUpdate()가 끝나면 밑에 구문이 실행
4. yield return new WaitForDeconds(float seconds);
: seconds(시간/초)가 지나면 밑에 구문이 실행
5.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float seconds);
: seconds(시간/초)가 지나면 밑에 구문이 실행
하지만 여기서 시간은 Time.timeScale의 영향을 받지않는 절대적 시간을 의미한다
6. yield return new WaitUntil(() => 조건);
: 괄호안의 조건이 만족(결과값 true)하게 되면 닡에 구문이 실행
실행위치는 Update()와 LateUpdate() 이벤트 사이
7. yield return new WaitWhile(() => 조건);
: 괄호안의 조건이 불만족(결과값이 false)하게 되면 밑에 구문이 실행
실행위치는 Update()와 LateUpdate() 이벤트 사이
8. yield return StartCoroutine(코루틴함수());
: 해당 코루틴함수가 끝났을때 밑에 구문이 실행
- 책갈피
[유니티] Update대신 Coroutine을 쓰자
[BY Developer Yi] https://developer-nest.tistory.com/32안녕하세요~ 인디게임을 만들고있는 인디 ...
m.p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