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공부/Unity 함수

유니티 캐릭터 이동

프로그램 호랭 2019. 5. 21. 11:31
float h = 0.0f;
float v = 0.0f;
 
//접근해야 하는 컴포넌트는 반드시 변수에 할당
Transform = tr;
 
float speed = 10.0f
 
void Start()
{
   //Transform 컴포넌트 할당 = 컴포넌트 캐시처리
   tr = GetComponent<Transform>();
}
 
void Update()
{
   //Translate(이동방향 * 속도 * 변위값 * Time.deletaTime, 기준좌표)
 
   tr.Translate( Vector3.forward * speed * v * Time.deletaTime, Space.Self )
}
 

-> tr = this.gameObject.GetComponent<Transform>();

this.gameObject는 생략 가능

 

Space.World == 기준좌표가 월드좌표

Space.Self == 기준좌표가 로컬(자신의)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