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제 형변환
(자료형).Parse(변수)
ex) int.Parse(a);
→ 강제 형변환을 하면 오류가 발생하므로 조심히 써야한다.
2. Unsigned 대신 u
Unsigned int -> uint
Unsigned short -> ushort
3. 관계연산자로 불값 넣기
int a = 10;
int b = 10;
bool c = false;
c = (a == b);
//a와 b의 값이 같으면 true값을 반환한다.
//ex
c = (a != b);
c = (a > b);
c = (a <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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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논리연산자로 불값 넣기
int a = 10;
int b = 10;
bool c = false;
c = (a != b) && (a == b);
//&&은 반환되는 값이 모두 true이어야지 true로 반환 => false로 반환됨
//1개라도 false가 있으면 안된다.
c = (a != b) || (a == b);
//||는 둘중 하나라도 true면 true로 반환 => true로 반환됨
|
5. sting 문자열 쪼개기
string text = "가나다라마바사";
foreach (char a int text)
{
print(a);
}
//-> 가, 나, 다, 라, 마, 바, 사
//각각 한글자씩 쪼개져서 print된다.
|
6. 배열
1) 1차 배열
//1. 크기를 지정하지 않고 바로 초기화
int[] array1 = { 0,1,2,3,4 };
//2. 배열의 크기를 지정하기
int[] array2;
array2 = new int[10];
int[] array3 = new int[10];
//3. 배열의 크기 정하고 초기화해주기
int[] array4 = new int[5] { 0,1,2,3,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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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n차 배열
//[,] ',(콤마)'를 넣음으로써 몇차 배열인지 알 수 있다.
//2차 배열
int[,] array2 = {{ 1,2,3 }, { 10,20,30 }};
//답안
array2[0,2] == 3;
array2[1,1] == 20;
//3차 배열
int[,,] array3 = {{{1,2,3}, {10,20,30}}, {{5,6,7}, {50,60,70}}};
//답안
array3[0,1,1] == 20;
array3[1,0,2] ==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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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컬렉션
1) ArrayList
//마치 벡터와 비슷하다.
ArrayList arrayList = new ArrayList();
//벡터의 PushBack과 비슷
arrayList.Add(1.5f);
arrayList.Add("가나");
//여러 자료형을 복합적으로 추가 가능
//벡터의 size와 비슷
/*ArrayList에 있는 요소 지우기*/
//내부에 있는 특정값을 지운다.
arrayList.Remove("가나");
//특정 인덱스에 있는 것을 지운다.
arrayList.RemoveAt(3);
//특정 인덱스부터 여러개의 요소를 지운다.
//1번 인텍스부터 총 2개의 요소를 지운다.
arrayList.RemoveRange(1,2);
//벡터의 clear와 같다.
//그대로 복사해서 다른 어레이리스트에 넣는다.
//특정값이 있는지 확인 -> bool 값을 반환한다.
bool C = arrayList("가나"); //->true를 반환
//사이에 끼워넣기
//1번 인덱스 사이에 1.5를 끼워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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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List
List<자료형> 만들 리스트 이름 = new List<만든 자료형과 같은 자료형>();
ArrayList와 쓰는 방식은 같지만 특정 자료형이 필요하다. ≒ Vector<int> vector;
ex) List<int> list = new List<int>();
3) HashTable
HashTable hashTable = new HashTable();
hashTable.Add("키값", 값);
→키값과 값이 한세트로 필요하며 키값으로만 접근 가능하다. (인덱스 접근 x)
ex) hashTable.Add("일천", 1000);
4) Dictionary
≒ HashTable
해시테이블과 쓰는 방식은 같지만 특정 자료형이 필요하다.
Dictionary<키값의 자료형, 값의 자료형> 만들 딕셔너리이름 = new Dictionary<같은 키값 자료형,같은 값 자료형>();
ex) Dictionary<string, int> dictionary = new Dictionary<string, int>();
//큐와 스택은 자료형을 명시하는 것과 안하는 것 2가지가 있다.
5) Queue (선입선출, FIFO(First in First Of))
Queue<자료형> 만들 큐 이름 = new Queue<같은 자료형>():
ex) Queue<int> queue = new Queue<int>();
//큐에 넣는다.
queue.Enqueue(5);
//큐에서 꺼낸다.
queue.Dequeue();
6) Stack (후입선출, LIFO(Last In First Of))
Stack<자료형> 만들 스택 이름 = new Stack<같은 자료형>();
ex) Stack<int> stack = new Stack<int>();
//스택에 넣는다.
stack.Push(1);
//스택에서 꺼낸다.
stack.Pop();
//큐와 스택 예시
Queue == 포션제작 대기줄
Stack == 요리게임에서 설거지 같은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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