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공부/Unity 함수

Coroutine (코루틴)

- 반환값

1. yield return null;

: Update()가 끝나면 밑에 구문이 실행

 

2. yield return new WaitForEndOfFrame();

: 한 프레임워크가 완전히 종료될때 호출.

모든 Update()가 끝나고 화면 렌더링까지 끝났을 때, 밑에 구문이 실행

 

3. 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

: FixedUpdate()가 끝나면 밑에 구문이 실행

 

4. yield return new WaitForDeconds(float seconds);

: seconds(시간/초)가 지나면 밑에 구문이 실행

 

5.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float seconds);

: seconds(시간/초)가 지나면 밑에 구문이 실행

하지만 여기서 시간은 Time.timeScale의 영향을 받지않는 절대적 시간을 의미한다

 

6. yield return new WaitUntil(() => 조건);

: 괄호안의 조건이 만족(결과값 true)하게 되면 닡에 구문이 실행

실행위치는 Update()와 LateUpdate() 이벤트 사이

 

7. yield return new WaitWhile(() => 조건);

: 괄호안의 조건이 불만족(결과값이 false)하게 되면 밑에 구문이 실행

실행위치는 Update()와 LateUpdate() 이벤트 사이

 

8. yield return StartCoroutine(코루틴함수());

: 해당 코루틴함수가 끝났을때 밑에 구문이 실행

 

 

 

 

- 책갈피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790736&memberNo=2552500&searchKeyword=%EC%9C%A0%EB%8B%88%ED%8B%B0%20&searchRank=66

 

[유니티] Update대신 Coroutine을 쓰자

[BY Developer Yi] https://developer-nest.tistory.com/32안녕하세요~ 인디게임을 만들고있는 인디 ...

m.post.naver.com

 

 

'프로그램 공부 > Unity 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Range(Min, Max)]  (0) 2019.07.11
#if (조건부 컴파일)  (0) 2019.07.09
에셋) DOTween  (0) 2019.07.02
List  (0) 2019.07.02
클래스) SceneManager  (1) 2019.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