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UnityEditor.SceneManagement;
- EditorSceneManager.LoadScene()
: 씬을 로드하는 함수
Build Settings에서 불러오려는 해당 씬을 추가하지 않으면 씬 불러오기가 불가능하다.
EditorSceneManager.LoadScene("Test_Scene");
|
""안에 불러오려는 씬의 이름을 정확히 입력하면 해당씬으로 이동한다.
- EditorSceneManager.GetActiveScene()
: 현재 씬에 대한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 함수
▶ ().name : 현재 씬의 이름
▶ ().path : 현재 씬이 저장되어있는 파일경로
▶ ().rootCount : 현재 씬에 있는 부모오브젝트의 개수
(Hierarchy에서 하위 오브젝트가 아닌 부모오브젝트의 개수만 나타낸다.)
▶ ().isDirty : 현재 씬이 수정되었는가를 확인 (bool 값)
(마지막으로 저장된 상태를 기준으로 수정된 것이 있는가를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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