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Editor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UnityEditor 선언을 한 스크립트는 Project뷰 → Editor 폴더 안에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다.
- [PostProcessBuild(N)]
: 빌드 후 호출될 콜백.
ex) 유니티 내에 있는 특정파일(ex. 특정 정보를 외부에서 수정할 수 있도록 빼놓은 데이터 텍스트)을 Build후에도 사라지지 않도록 만드는 코드
using UnityEditor; //함수의 인자인 BuildTarget을 위해
using UnityEditor.Callbacks; //PostProcessBuild를 위해
using System.IO; //Directory를 위해
public class TestProcess
{
//실행순서를 의미
//0이 내부에 쓰이는 order이므로 1이상을 지정한다. 99는 (build가 끝나고 자동으로 읽는다는 듯함)
[PostProcessBuild(1)]
public static void OnPostprocessBuild(BuildTarget target, string path)
{
File.Copy(copyFile, filePath);
}
}
|
- 인터페이스 IPreprocessBuild : OnPreProcessBuild() 함수
: 유니티 빌드시에 작동하는 부분
using UnityEditor; //인자값인 BuildTarget을 사용하기 위해
public class Test_Build : IPreprocessBuild
{
public int callbackOrder { get { return 0; } } //아직 잘 모름
public void OnPreprocessBuild(BuildTarget target, string path)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인터페이스
{
PlayerPrefs.SetString("test_1", "456");
}
}
|
'프로그램 공부 > Unity 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EditorSceneManager : 에디터에 있는 씬매니저 클래스 (0) | 2023.12.31 |
---|---|
EditorApplication : Unity 에디터에 대한 클래스 (1) | 2023.12.31 |
[InitializeOnLoad] : 유니티 시작시 스크립트 실행 (1) | 2023.12.31 |
특정시간을 주고 호출되는 함수 만들기 (0) | 2019.08.08 |
[Range(Min, Max)] (0) | 2019.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