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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Unity 2주 프로젝트 및 공부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8일차

<오늘 진행할 일>

무기교체 후 플레이어 상황에 따른 애니메이션 처리

무기 흔들기


<오늘의 공부>

1. 무기 흔들림에 있어 Y값이 이상하게 움직이는 문제 발생

: 디버그로 확인해 보아도 Y값은 X값과 같이 잘 변하는데 Y쪽은 마우스가 위아래 움직여도 계속 위로만 이동 됨.

 

Mathf.Clamp(a, -b, b) : a를 -b~b까지로 제한을 둔다.

Mathf.Lerp(a, b, c) : a를 b까지 c만큼의 비율로 이동한다.

위치 값 x = Mathf.Clamp(Mathf.Lerp(currentPos.x, -mouseX, smoothX), -limitX, limitX)
: 위치 값 x = 현재X좌표가 마우스x좌표와 (-가 붙었기에)반대로 smoothX의 비율만큼 이동하며
-limit ~ limit 사이값까지라는 제한을 주었다.

위의 마우스 x에 대한 움직임은 잘 움직이나

위치 값 y = Mathf.Clamp(Mathf.Lerp(currentPos.y, -mouseY, smoothY), -limitY, limitY)

로 Y의 위치값을 정의하면 이상하게 나오는 이유를 아직 찾지 못하였습니다.


<오늘 진행한 일>

 

플레이어의 무기가 총일 경우
플레이어의 무기가 맨손일 경우

1. 각 무기의 애니메이션

: 무기에 대한 플레이어 애니메이션관련한건 모두 크로스헤어 스크립트에 만들어져있기에 (달리고, 뛰고 등등) 무기관련 애니메이션의 bool값 교체는 크로스헤어 스크립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2. 총의 흔들림

: 양옆으로 이동할 경우 무기가 그대로 따라오는 것이 아닌 끌리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Y축으로의 문제점은 현재 좌표의 y값 또는 원위치 좌표의 y값이 이상하게 들어가짐을 확인하였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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