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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Unity 2주 프로젝트 및 공부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10일차

<오늘 진행할 일>

애니메이터 상속 공부 및 사용

근접무기 도끼, 곡괭이 추가

바위 채굴


<오늘의 공부>

1. 애니메이터 상속

: 새로운 Animator를 생성할 때, Animator Controller가 아닌 Animator Override Controller로 생성한다.

그 후 부모 애니메이터의 애니메이션에 맞춰 자식 애니메이션을 넣어준다.

그러면 부모 애니메이터에 대한 내용(파라키터, 상태전이)을 오버라이드해서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똑같은 과정을 두번 쓰지 않아도 된다.

 

2. Rigidbody - Drag, Angular Drag

: Drag, Angular drag에 대한 부가설명 추가

 

Rigidbody

: Rigidbody Class 객체 -컴포넌트 세부 속성 Mass 질량. 무게단위가 아닌 상대적인 의미의 질량이다. Drag 이동할 때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0 : 무중력상태 1 : 지구와 같은 중력 상태 10 : 저항이 강해져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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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ollider - bounds

: bounds == 범위

Collider col;

col.bounds : 콜라이더의 위치, 범위를 알려줌

col.bounds.center : 콜라이더의 중앙값을 알려줌

col.bounds.extends : bounds의 값을 반 나눠서 알려줌

 

4. Quaternion.identity();

: 로테이션 없음

- 쿼터니안 함수 글 추가-

 

Quaternion

Quaternion Quaternion.LookRotation(Vector3 방향); : 해당 방향으로의 쿼터니안 생성 float Quaternion.Angle(Quaternion rotation, Quaternion rotation) : 두 쿼터니안의 각도 Quaternion Quaternion.Euler(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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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진행한 일>

 

도끼 애니메이션
곡괭이 애니메이션

1. 애니메이터 상속

: 곡괭이와 도끼의 사용방식은 같기 때문에 Animator Override Controller를 이용하여 도끼의 애니메이션을 상속받아 곡괭이의 애니메이션을 추가 시켰습니다.

 

 

2. 도끼, 곡괭이 추가

: 근접 무기인 도끼와 곡괭이를 추가하여 2번 키에는 도끼, 3번 키에는 곡괭이로 바뀔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도끼와 곡괭이의 스크립트 또한 근접무기 클래스를 상속받아 구현했습니다.

 

 

3. 바위 채굴

: 곡괭이로 바위를 때릴 시, 돌이 튀기는 이펙트가 나오면서 바위의 체력이 0이 되면 부서지도록 구현했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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