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igidbody Class 객체
-컴포넌트 세부 속성
Mass | 질량. 무게단위가 아닌 상대적인 의미의 질량이다. |
Drag |
이동할 때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0 : 무중력상태 1 : 지구와 같은 중력 상태 10 : 저항이 강해져 달과 같은 중력 상태 |
Angular Drag |
회전할 때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0 : 저항없이 밀림 1 : 저항이 있게 밀림 |
Use Gravity | 중력 적용 여부 |
Is Kenematic |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인가? (체크==true -> Transform 컴포넌트로 이동해야함) |
Interpolate |
물리력을 이용한 움직임이 끊어지는 현상이 일어날때 보간(Interpolate)해줌 · Interpolate : 이전 프레임의 Transform에 맞게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 · Extrapolate : 다음 프레임의 Transform 변화를 추정해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 |
Collision Detection |
아주 빠른 물체는 물리엔진이 충돌 검출을 놓칠 수 있기에, 좀 더 세밀한 충돌을 검출하기 위한 옵션값 Discrete → Continuius → Continuous Dynamic 순서로 정밀하게 검출 |
Freeze Position | x, y, z 축 중에서 해당 축으로의 이동을 막음 |
Freeze Rotation | x, y, z 축 중에서 해당 축으로의 회전을 막음 |
-함수
AddForce | 월드좌표 기준, 벡터 값의 방향으로 대상에게 힘을 가함 |
AddRelativeForce | 로컬좌표 기준, 벡터 값의 방향으로 대상에게 힘을 가함 |
MovePosition | Rigidbody 위치 이동 |
MoveRotation | Rigidbody 회전 |
Sleep | 물리계산을 멈춤 |
WakeUp | 물리계산 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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