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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공부/Unity 컴포넌트

Rigidbody

: Rigidbody Class 객체

 

-컴포넌트 세부 속성

Mass 질량. 무게단위가 아닌 상대적인 의미의 질량이다.
Drag

이동할 때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0 : 무중력상태

1 : 지구와 같은 중력 상태

10 : 저항이 강해져 달과 같은 중력 상태

Angular Drag

회전할 때 적용되는 마찰계수(저항)

0 : 저항없이 밀림

1 : 저항이 있게 밀림

Use Gravity 중력 적용 여부
Is Kenematic 물리엔진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인가? (체크==true -> Transform 컴포넌트로 이동해야함)
Interpolate

물리력을 이용한 움직임이 끊어지는 현상이 일어날때 보간(Interpolate)해줌

· Interpolate : 이전 프레임의 Transform에 맞게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

· Extrapolate : 다음 프레임의 Transform 변화를 추정해 움직임을 부드럽게 처리

Collision Detection

아주 빠른 물체는 물리엔진이 충돌 검출을 놓칠 수 있기에, 좀 더 세밀한 충돌을 검출하기 위한 옵션값

Discrete → Continuius → Continuous Dynamic 순서로 정밀하게 검출

Freeze Position x, y, z 축 중에서 해당 축으로의 이동을 막음
Freeze Rotation x, y, z 축 중에서 해당 축으로의 회전을 막음

 

-함수

AddForce 월드좌표 기준, 벡터 값의 방향으로 대상에게 힘을 가함 
AddRelativeForce 로컬좌표 기준, 벡터 값의 방향으로 대상에게 힘을 가함
MovePosition Rigidbody 위치 이동
MoveRotation Rigidbody 회전
Sleep 물리계산을 멈춤
WakeUp 물리계산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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