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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Unity 2주 프로젝트 및 공부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5일차

<오늘 진행할 일>

플레이어 총알 확인 UI, 크로스헤어


<오늘의 공부>

1. Vector3.Distance(a, b)

: a에서 b까지의 거리를 구함. return값이 있다.

 

2. 움직임 체크에 있어 전프레임과 현재프레임간의 이동으로 확인하였더니 walk↔ilde 상태가 반복되는 문제 발생

: 프레임이 많이 돌아 이동 중 전프레임과 현재프레임간의 이동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되어버려서 일어난 문제.

Update보다 덜 호출되는 FixedUpdate에 넣었더니 값비교가 확실히 되어 문제가 해결됨

 

3. 총의 정확도

: 0에 가까울수록 좋음, 0.1이면 불량품 수준의 안좋은 총

 


<오늘 진행한 일>

 

1. 총알확인 UI

: [ 현재 가지고 있는 총알 수 / 재장전되는 총알 수 / 현재 장전되는 총알 수 ] 순서대로 제작되었습니다.

 

2. 크로스헤어 UI

: 총알이 발사되는 중앙점을 기준으로 크로스 헤어가 보이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따로 제작하여 애니메이터를 통해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크로스헤어의 모습도 바뀌도록 구현하였습니다.

 

3. 정확도

: 플레이어의 움직임 상태에 따라 대상이 총알에 맞는 정확도가 달라지도록 구현했습니다.

정조준 상태일때는 정확도가 높아지며, 정조준상태가 아니고 쏠때에는 범위를 주어 랜덤하게 쏘아지도록 구현했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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