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진행할 일>
플레이어 총알 확인 UI, 크로스헤어
<오늘의 공부>
1. Vector3.Distance(a, b)
: a에서 b까지의 거리를 구함. return값이 있다.
2. 움직임 체크에 있어 전프레임과 현재프레임간의 이동으로 확인하였더니 walk↔ilde 상태가 반복되는 문제 발생
: 프레임이 많이 돌아 이동 중 전프레임과 현재프레임간의 이동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가 되어버려서 일어난 문제.
Update보다 덜 호출되는 FixedUpdate에 넣었더니 값비교가 확실히 되어 문제가 해결됨
3. 총의 정확도
: 0에 가까울수록 좋음, 0.1이면 불량품 수준의 안좋은 총
<오늘 진행한 일>
1. 총알확인 UI
: [ 현재 가지고 있는 총알 수 / 재장전되는 총알 수 / 현재 장전되는 총알 수 ] 순서대로 제작되었습니다.
2. 크로스헤어 UI
: 총알이 발사되는 중앙점을 기준으로 크로스 헤어가 보이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따로 제작하여 애니메이터를 통해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크로스헤어의 모습도 바뀌도록 구현하였습니다.
3. 정확도
: 플레이어의 움직임 상태에 따라 대상이 총알에 맞는 정확도가 달라지도록 구현했습니다.
정조준 상태일때는 정확도가 높아지며, 정조준상태가 아니고 쏠때에는 범위를 주어 랜덤하게 쏘아지도록 구현했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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