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진행할 일>
플레이어 피격 및 파티클
<오늘의 공부>
1. [HideInInspector]
: public으로되어 인스펙터창에 보여지는 변수 앞에 붙여주면 인스펙터창에 안뜨게 만든다.
2. RaycastHit hitInfo
→ hitInfo.point : 충돌한 곳의 좌표를 반환
→ hitInfo.normal : 충돌한 객체의 표면을 반환
3. Quaternion.LookRotation(바라볼대상)
: 특정한 객체를 바라본다.
→ Quaternion.LookRotation(hitInfo.normal) : 맞은 표면의 방향으로 바라본다.
4. 파티클이 실행이 안된다....!
: Instantiate로 파티클 이펙트를 복제했는데 실행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
Scene에서 확인해보니 오브젝트는 제대로 나오는것은 확인함.
→ 알고보니 Play On Awake부분 체크가 풀려있어 강제로 Play시키지않아 파티클이 재생되지 않은 문제였다.
5. var object;
: 변수라는 뜻, 반환되는 타입을 모를때 사용
<오늘 진행한 일>
- 피격
: 화면에 보여주는 중앙위치로 총의 피격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피격이 된 부분에는 파티클이 재생되며, 재생이 끝난 파티클은 Destroy되도록 만들었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수업 > Unity 2주 프로젝트 및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7일차 (0) | 2019.06.10 |
---|---|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5일차 (0) | 2019.06.08 |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3일차 (0) | 2019.06.06 |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2일차 (0) | 2019.06.05 |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1일차 (0) | 2019.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