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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Unity 2주 프로젝트 및 공부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4일차

<오늘 진행할 일>

플레이어 피격 및 파티클


<오늘의 공부>

1. [HideInInspector]

: public으로되어 인스펙터창에 보여지는 변수 앞에 붙여주면 인스펙터창에 안뜨게 만든다.

 

2. RaycastHit hitInfo

→ hitInfo.point : 충돌한 곳의 좌표를 반환

→ hitInfo.normal : 충돌한 객체의 표면을 반환

 

3. Quaternion.LookRotation(바라볼대상)

: 특정한 객체를 바라본다.

→ Quaternion.LookRotation(hitInfo.normal) : 맞은 표면의 방향으로 바라본다.

 

4. 파티클이 실행이 안된다....!

: Instantiate로 파티클 이펙트를 복제했는데 실행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

Scene에서 확인해보니 오브젝트는 제대로 나오는것은 확인함.

→ 알고보니 Play On Awake부분 체크가 풀려있어 강제로 Play시키지않아 파티클이 재생되지 않은 문제였다.

 

5. var object;

: 변수라는 뜻, 반환되는 타입을 모를때 사용


<오늘 진행한 일>

 

- 피격

: 화면에 보여주는 중앙위치로 총의 피격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피격이 된 부분에는 파티클이 재생되며, 재생이 끝난 파티클은 Destroy되도록 만들었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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