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진행할 일>
플레이어 및 카메라 조작키
<오늘의 공부>
1. Collider, Rigidbody
Collider : 충돌 영역을 설정
Rigidbody : Collider에 물리학을 입힌다.
2. [SerializeField]
: 인스펙터 창에 뜨게 만들어 주는것
(무조건 뜨지는 않고 예외가 있다.)
ex) Rigidbody myRigid
[SerializeField]로 가져와서 쓰는 것 보다 GetComponent<>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 → 컴포넌트로 쓰는게 더 빠르기 때문
3. normalized
: 합이 1이 나오도록 정규화 시켜주면 1초에 얼마나 이동시킬건지 계산이 편해진다.
4. Math.Clamp(현재 값, 제한할 최솟값, 제한할 최댓값)
: 특정 수를 제한해준다.
int Limit = 5;
ex) int A = Math.Clamp(A, -Limit, Limit);
5. Unity는 회전을 내부적으로 Quaternion을 사용한다.
<오늘 진행한 일>
방향키로 플레이어를 조작하며 카메라는 마우스를 통해 시점이 이동되도록 제작하고 있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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