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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Unity 2주 프로젝트 및 공부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1일차

<오늘 진행할 일>

플레이어 및 카메라 조작키


<오늘의 공부>

1. Collider, Rigidbody

Collider : 충돌 영역을 설정

Rigidbody : Collider에 물리학을 입힌다.

 

2. [SerializeField]

: 인스펙터 창에 뜨게 만들어 주는것

(무조건 뜨지는 않고 예외가 있다.)

ex) Rigidbody myRigid

[SerializeField]로 가져와서 쓰는 것 보다 GetComponent<>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 → 컴포넌트로 쓰는게 더 빠르기 때문

 

3. normalized

: 합이 1이 나오도록 정규화 시켜주면 1초에 얼마나 이동시킬건지 계산이 편해진다.

 

4. Math.Clamp(현재 값, 제한할 최솟값, 제한할 최댓값)

: 특정 수를 제한해준다.

int Limit = 5;

ex) int A = Math.Clamp(A, -Limit, Limit);

 

5. Unity는 회전을 내부적으로 Quaternion을 사용한다.


<오늘 진행한 일>

방향키로 플레이어를 조작하며 카메라는 마우스를 통해 시점이 이동되도록 제작하고 있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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