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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Unity 2주 프로젝트 및 공부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2일차

<오늘 진행할 일>

플레이어 걷고, 뛰고, 앉고, 점프하기


<오늘의 공부>

1. 변수에 대입만을 이용하여 같은 함수식을 여러개 사용할 필요가 없게끔 만든다.

int walkSpeed = 2;
int runSpeed = 5;

int moveMent;

//1. 함수를 두가지 사용
if (걸을 때) moveMent = move * walkSpeed;
else if (뛸 때) moveMent = move * runSpeed;

//2. 변수에 대입해서 사용
int applySpeed;
moveMent = move * applySpeed;
if (걸을 때) applySpeed = walkSpeed;
else if (뛸 때) applySpeed = runSpeed;

 

2. isBool = !isBool

isBool = !isBool;

//위의 함수 식은 아래 함수 식 내용과 같다

if (isBool) isBool = false;
else isBool = true;

 

3. Math.Lerp(a, b, t)

: a에서 b까지 t의 비율로 증가시킨다.

ex) (1, 2, 0.5) => 1바퀴 : 1.5 → 2바퀴 : 1.75 → 3바퀴 : 1.86  ··· 1/2비율로 계속 증가

 


<오늘 진행한 일>

 

1. 뛰기

: 플레이어가 Shift키를 누른 상태로 움직이면 뛰는 속도로 바뀌며, Shift키를 누르지 않으면 다시 걷는 속도로 바뀌도록 구현했습니다.

 

2. 앉기

: 플레이어가 Ctrl키를 누르면 카메라의 위치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앉는 느낌을 주도록 구현했습니다.

처음에는 끊기는 느낌으로 카메라가 이동되었으나 자연스럽게 앉는 느낌을 주기위해 Coroutine함수르 이용하여 카메라가 스무스하게 내려가도록 구현했습니다.

앉은 상태에서는 플레이어가 앉은 속도로 이동하도록 처리했습니다.

앉은 상태에서 Shift를 눌러 달리는 상태로 전환시, 달리는 상태가 끝났을 경우 다시 앉는 상태가 아닌 Idle상태인 걷는 상태로 바뀌도록 구현했습니다.

 

3. 점프

: 플레이어가 Space바를 누르면 점프가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앉은 상태에서 점프를 하게되면 다시 앉느 상태가 아닌 Idle상태인 걷는 상태로 되도록 구현했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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