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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Unity 2주 프로젝트 및 공부

Unity 프로젝트 및 공부 3일차

<오늘 진행할 일>

플레이어 1인칭 팔 움직임, 총 쏘는 모션 공부 및 구현


<오늘의 공부>

1. 스크립트에 Start(), Update() 함수가 있는것 자체만으로 자원을 소모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워주는 것이 좋다.

 

2. 공격 딜레이를 보여주는 것에는 코루틴 함수를 쓰는것이 적합하다.

 

3. Ignore Raycast : Raycast에게 영향을 받지 않겠다.

 

4. 스크립트를 짤때 현재(current), 최대치(max), 소유(carry) 등등 모든 것은 변수에 담아둬서 사용해라

 

5. Vector3.Lerp()

: Math.Lerp랑 같고 사용하는 인수 단위만 다름

 

6. 코루틴 (Coroutine)

: 동시에 일어나야할 때 사용

ex) 총기 발사 && 총기 반동

대기시간도 줄 수 있기에 코루틴이 편하기도 함


<오늘 진행한 일>

 

1. 팔

: 1인칭 시점이기에 팔 부분만 보이며, 공격일 경우인 총을 들고있는 상태를 구현했습니다.

뛸때, 걸을때, 맨손 공격할 때 등 각각 애니메이들도 추가했습니다.

 

2. 총

: 총은 현재 총알을 제외한 총만 관련된 부분만 제작되었습니다.

총을 쏠때 파티클과 반동되는 부분을 공부하고 구현하였습니다.

 

 

 


- 참고영상 케이디의 유튜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Z5gNInsv_Nzex8Cvxce_1zjUf0cNWY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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