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씬 추가
: File → Build Setting에 씬을 추가하여야 씬이동 등이 가능하다.
2. Game화면 사이즈
: 일반적으로 Free Aspect로 되어있는데, 이 화면을 2D게임 배경과 같은 사이즈로 추가하면 된다.
그러면 실제 모바일처럼 맞춰짐
3. Camera
Projection : Perspective(3차원, 입체적) → Orthographic (2차원 평면적) //카메라 범위가 달라짐
카메라 사이즈를 2D게임 배경에 맞게 맞춰주면 된다.
4. Sprite 셋팅하기
① Texture Type : Sprite (2D and UI)
② Sprite Mode : Multiple //한장에 모든게 담겨있는 스프라이트를 따로 나눠주기 위해 사용(?)
③ Sprite Editor → Slice → Slice 클릭 후에 이상하게 잘린 이미지 수정 → 해당 창에 Apply
└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알아서 잘라주고 충돌체까지 만들어 줌
5. 각 스프라이트 이미지의 레이어 설정
: Sprite Renderer에서 Order in Layer로 레이어의 순서를 정해준다.
6. Collider2D
: 3D Collider와 동일
7. Rigidbody2D
: 중력을 적용시키고 싶지 않으면 Body Type을 Kinematic으로 바꿔준다.
8. Sprite 애니메이션
: Sprite 이미지에서 해당하는 이미지들을 여러개 선택해 하이어라키 창에 드래그하면 애니메이션이 자동으로 만들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