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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수업

2019.06.24 Unity로 2D만들기

1. 씬 추가

: File → Build Setting에 씬을 추가하여야 씬이동 등이 가능하다.

 

2. Game화면 사이즈

: 일반적으로 Free Aspect로 되어있는데, 이 화면을 2D게임 배경과 같은 사이즈로 추가하면 된다.

그러면 실제 모바일처럼 맞춰짐

 

3. Camera

Projection : Perspective(3차원, 입체적) → Orthographic (2차원 평면적) //카메라 범위가 달라짐

카메라 사이즈를 2D게임 배경에 맞게 맞춰주면 된다.

 

4. Sprite 셋팅하기

① Texture Type : Sprite (2D and UI)

② Sprite Mode : Multiple //한장에 모든게 담겨있는 스프라이트를 따로 나눠주기 위해 사용(?)

③ Sprite Editor → Slice → Slice 클릭 후에 이상하게 잘린 이미지 수정 → 해당 창에 Apply

 └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알아서 잘라주고 충돌체까지 만들어 줌

 

5. 각 스프라이트 이미지의 레이어 설정

: Sprite Renderer에서 Order in Layer로 레이어의 순서를 정해준다.

 

6. Collider2D

: 3D Collider와 동일

 

7. Rigidbody2D

: 중력을 적용시키고 싶지 않으면 Body Type을 Kinematic으로 바꿔준다.

 

8. Sprite 애니메이션

: Sprite 이미지에서 해당하는 이미지들을 여러개 선택해 하이어라키 창에 드래그하면 애니메이션이 자동으로 만들어 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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