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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수업

행렬

: (4×4)행렬로 캐릭터의 이동, 회전, 스케일링(크기조절)을 쉽게 처리할 수 있다.

 

회전의 경우 특정 축을 기준으로 회전을 시킨다.

(게임프로그래밍 알고리즘 106p - 회전행렬)

 

·역행렬 : 게임내에서는 전으로 돌아가기 위해 필요

 

 

 

3D게임을 만들때에는 엄청난 연산량을 요구하기위 그것을 처리하기위해 벡터와 행렬을 이용한다.

 

 

 

짐벌락 현상?

사차행렬을 이용해 회전을 할때 계속 회전되면서 축이 겹쳐져(사라져) 이상하게 회전이 되는 현상

S크기 R회전 T이동 순서를 지키면 괜찮다. (엔진에서는 엔진이 알아서 해주지만 D3D에서 사용할때에는 처리를 잘 하지 않으면 짐벌락 현상이 일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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