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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공부/Unity 함수

유니티 기본함수

1. Awake()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번만 호출 됨 (Start 함수보다 먼저 호출)

스크립트가 비활성화 되어있어도 실행됨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

 

2. Start()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번만 호출 됨 (Update 함수보다 먼저 호출)

스크립트가 활성화 되어있어야 실행됨

다른 스크립트의 Awake가 모두 실행 된 이후에 실행됨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

 

3. Update()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

주로 게임의 핵심 로직을 작성

 

4. LateUpdate()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되고 나서 한번씩 호출 됨

Update 함수에서 전처리가 끝난 후 실행해야 하는 로직에 사용

카메라 이동 로직에 주로 사용

 

5. FixedUpdate()

물리엔진의 시뮬레이션 계산 주기로 기본값은 0.02초

발생하는 주기가 일정함

 

6. OnEnable()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활성화 됬을때 호출

이벤트 연결시 사용

코루틴 사용 불가

 

7. OnDisable()

케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 됬을때 호출

이벤트 연결을 종료할 때 사용

코루틴 사용 불가

 

8. OnGUI()

레거시 GUL 관련 함수를 사용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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