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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공부/Unity 함수

유니티 키보드 입력

1. 특정 키 입력

Input.GetKey() == stay key

Input.GetKeyDown() == once key down

Input.GetKeyUp() == once key up

 

키입력 : KeyCode.특정키

방향키 : UpArrow, DownArrow, RightArrow, LeftArrow

 

ex) 오른쪽 방향키로 한번만 눌러 실행하는 키 입력 코드 : if ( Input.GetKeyDown(RightArrow) )

 

2. 미리 설정한 키조합 사용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에서 미리 설정된 키조합 확인 및 수정 가능

Input.GetAxis("키 조합 이름")

=> "키 조합 이름"에 해당되는 키보드를 누르게 되면 -1.0f~1.0f 까지의 값을 반환

누르지 않으면 0.0f 반환

 

ex) h = GetAxis("Horizontal")

: h에 Horizontal에 해당하는 키를 누를시 -1.0f~1.0f 까지의 값을 반환한고 누르지 않으면 0.0f 값을 반환

 

GetAxis : -1 ~ 1 사이값을 반환

GetAxisRaw : -1, 0, 1 값만 반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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