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공부/Unity 함수

유니티 캐릭터 이동

float h = 0.0f;
float v = 0.0f;
 
//접근해야 하는 컴포넌트는 반드시 변수에 할당
Transform = tr;
 
float speed = 10.0f
 
void Start()
{
   //Transform 컴포넌트 할당 = 컴포넌트 캐시처리
   tr = GetComponent<Transform>();
}
 
void Update()
{
   //Translate(이동방향 * 속도 * 변위값 * Time.deletaTime, 기준좌표)
 
   tr.Translate( Vector3.forward * speed * v * Time.deletaTime, Space.Self )
}
 

-> tr = this.gameObject.GetComponent<Transform>();

this.gameObject는 생략 가능

 

Space.World == 기준좌표가 월드좌표

Space.Self == 기준좌표가 로컬(자신의)좌표

'프로그램 공부 > Unity 함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Quaternion  (0) 2019.06.13
유니티 마우스, 터치 관련 함수  (0) 2019.05.23
유니티 게임오브젝트 이동  (0) 2019.05.21
유니티 키보드 입력  (0) 2019.05.21
유니티 기본함수  (0) 2019.05.21